동양학/단학

丹 经 11. 옥황경 단장지법 玉皇經 斷障之法

검은바람현풍 2025. 1. 10. 10:23

丹 经

 옥황경 단장지법   玉皇經 斷障之法 

 

斷障之法當生大悲毋起疑惑毋起貪嗔毋起淫欲毋起嫉妒

단장지법당생대비무기의혹무기탐진무기음욕무기질투

 

毋起殺害毋起凡情毋起凡思毋起昏垢毋起聲色毋起是非

무기살해무기범정무기범사무기혼구무기성색무기시비

 

毋起憎愛毋起分別毋起高慢毋起執著

무기증애무기분별무기고만무기집저

 

장애를 끊는 법은 마땅히 큰 자비를 나게 해야 하는 것이니,

의혹을 일으키지 말며, 탐욕과 성냄을 일으키지 말며, 음욕을 일으키지 말며, 질투를 일으키지 말며, 살해를 일으키지 말며, 범속한 정을 일으키지 말며, 범속한 생각을 일으키지 말며, 어두움의 때를 일으키지 말며, 소리와 색을 일으키지 말며, 시비를 일으키지 말며, 미움과 사랑을 일으키지 말며, 분별을 일으키지 말며, 자기를 높이고 남을 업신여김을 일으키지 말며, 집착을 일으키지 말라.

 

凝神澄慮萬神調伏心若太虛內外貞白無所不容無所不納

응신징려만신조복심약태허내외정백무소불용무소불납

 

정신을 응집하고 사려를 맑게 하면 모든 생각들이 조화롭게 잠복하여, 마음이 태허의 안과 밖처럼 곧고 결백하여, 포용하지 않는 바가 없고 받아들이지 않는 바가 없게 된다.

 

無令外邪亂其至道牽失真宗敗其靈根盜其至寶

무령외사란기지도견실진종패기령근도기지보

 

외부의 간사함이 그 지극한 도를 어지럽히거나, 참된 근원을 끌어서 잃게 하거나, 그 신령한 뿌리를 깨트리거나, 그 지극한 보물을 훔치게 하여,

 

致爾萬劫永墮凡流透入俗網萬魔來攻百千萬劫不聞妙法

치이만겁영타범류투입속망만마래공백천만겁불문묘법

鬼神執誅從生入死

귀신집주종생입사

 

저 만겁동안 영원히 범속한 무리로 타락하고, 세속의 그물에 떨어져, 온갖 마귀들이 공격하며 백천만겁 동안 신묘한 도법을 듣지 못하거나, 귀신들이 법을 집행하여 삶으로부터 죽음으로 들어가게 하나니.

 

是故汝等應當志心, 善護真宗毋令喪失如前所說

시고여등응당지심, 선호진종무령상실여전소설

 

이러한 까닭에 그대들은 응당 지극한 마음으로 참된 근원을 잘 지켜, 앞에서 말한 것들을 상실하게 하지 말라.

 

如是諸障汝等各各 當除斷之

여시제장여등각각 당제단지

身得清凈超度諸難是名 修道寶符, 持法棟樑

신득청정초도제난시명 수도보부, 지법동량

 

이와 같이 모든 장애들을 그대들이 각각 마땅히 끊어 없앤다면,

몸은 청정함을 얻고 모든 액난을 뛰어 넘으니, 이것을 이름 하여 도를 닦는 보배로운 뗏목이며 법을 보전하는 동량이라 한다.

( 도를 닦는 보배로운 뗏목이요 법을 지키는 동량이라 하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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