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도 수련.
좌도 수련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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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한국인의 도에 대한 자질과 관심은 전 세계 여러 국가의 국민들 중에서도 단연 으뜸이다.
중국에서 건너온 것을 제외하고 순수한 우리 조상님들이 수련했던 도술은 무려 360여 가지나 되는 법술이 있으며, 그 중 몇 가지 술법만 가능하고 그 외의 것은 저급한 잡술에 불과하다.
◉ 법술의 종류
① 약차(藥借), 수차(水借), 산차(山借), 신차(神借)
② 이보통령법(耳報通靈), 구천현녀이보법(九天玄女耳報法)
삼기현녀이보법(三機玄女耳報法)
③ 육경신 도통법(六庚申道通法)
④ 취물 취식법(取物取食法)
⑤ 축지법(縮地法)
⑥ 신척법(神尺法)
위의 6가지 술법은 수련하면 큰 성공을 볼 수가 있다.
◉ 전통적으로 전해 내려오는 술법서
전통 술법서에는 「술법대전」, 「도술신서」, 「도통진기」, 「만법귀종」, 「포박자」총 70권 도장경 등이 대표적인 도술에 관한 책자이며 그 외에도 수십 여종의 도술에 관한 책자가 더 있으나 대개가 요술, 마술, 눈속임 등에 불과하고 큰 공부꾼이 되려는 사람에게는 가치 없는 것들이다.
위에 소개한 6가지 술법은 누구든 성심성의껏 수련하면 제 각각의 근기에 따라 크고 작은 차이는 있으나 성공하는 공부임에는 틀림없다.
◉ 약차(藥借)
약차란 특수하게 만든 약을 복용(服用)하여 체내에 에너지가 되는 효능을 도와 근골을 단단하고 강하게 하여 수련에 성공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을 말한다.
◉ 수차(水借)
수차는 매일 밤 자시(오후 11시 30분부터 새벽 1시 30분 사이)에 심산(深山)이나 깊은 골짜기로 들어가되 자연적으로 생긴 호수나 연못, 폭포수, 용소, 샘물 등을 골라 정한 자리를 찾아가서 주문(呪文)을 외우게 된다.
차력신장(借力神將)을 불러내는 일이기 때문에 정성(精誠)이 제일 중요하다.
여기에서는 물을 마시는 요령이며 경문(經文)과 수결, 검결, 보폭 등을 정확하게 하면서 주문을 외워야 한다.
보통 100일을 기한으로 정하여 수련하나 1년 이상을 해야 수차 신장을 볼 수 있다고 한다.
◉ 신차(神借)
신차에는 < 천지대신 차력법 >과 < 면우신 차력법 >과 < 천마 차력법 >등이 있다, 이 신차는 신술 공부를 해야만 가능하고 부적신서, 주술에 필요한 제수(제사 물건)가 까다롭고 구하기 힘들다.
까마귀, 까치, 제비, 사슴고기 등을 쓰는데 구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 이보통령(耳報通靈)
이보통령은 공부하는 사람이 명령을 내리면 천신이 말을 알아듣고 무슨 일이든지 알아내는 법술인데 전해오는 말에 의하면 이 법은 황석공이 장자방에게 전해 주었다고 한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도 대단한 인기를 모아 이북에서는 금강산, 묘향산 등지에 얕은 이보통령을 구사하는 이들이 많았다고 전해진다.
◉ 좌도에 크게 통령하는 전제조건
우선 공부자의 몸과 마음을 깨끗하게 닦아야 한다.
사심이 없어야 하고 불순한 자가 행하면 공부 성공은 고사하고 큰 재액이 따르게 되는데 대부분 미치거나 반신불수의 횡액을 겪게 된다.
그리고 재료 문제며 장소 문제도 크다.
인적이 아예 드문 곳으로 해야 하는데 이런 장소를 구하기가 쉽지가 않다.
좌도의 법술은 한 사람이 전해도 이 책에 조금, 저 책에 조금씩 서술하여 놓다보니 후학이 보기가 쉽지가 않고 대부분 눈속임에 불과한 요술, 마술, 환술, 최면술 따위이며 저급한 잡술이나 습득한 마구니 장난 공부를 능가하지는 못할 정도로 어렵고 힘든 공부다.
또한 숨기고서 내놓지를 않으니 면모를 파악하기가 그만큼 어려워질 수밖에 없다. 좌도를 통한 성공은 그만큼 성공자 배출이 희귀하다 하겠고 위험성 또한 우도에 비해 매우 높은 편에 속한다.
요즘 시중 서점에 갖가지 주문이 나열된 책자들을 쉽게 볼 수가 있는데 책자에 소개된 대로 했다가는 젊은 청춘 낭비하기 딱 알맞다.
그렇게 청춘을 낭비할 바에야 차라리 조용한 산사나 조용한 선원에서 호흡법 연마에 정진하는 편이 훨씬 수월하고 인연이 깊은 공부로 빠져들어 갈 수 있는 지름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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