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학/단학

丹 经 12. 玉皇經 斷障之法

검은바람현풍 2012. 1. 21. 10:41

 

 

   玉皇經 斷障之法 옥황경 단장지법

 

 

 

斷障之法,當生大悲,毋起疑惑,毋起貪嗔,毋起淫欲,毋起嫉妒,毋起殺害,毋起凡情,

단장지법,당생대비,무기의혹,무기탐진,무기음욕,무기질투,무기살해,무기범정,

 

毋起凡思,毋起昏垢,毋起聲色,毋起是非,毋起憎愛,毋起分別,毋起高慢,毋起執著。

무기범사,무기혼구,무기성색,무기시비,무기증애,무기분별,무기고만,무기집저。

 

장애를 끊는 법은 마땅히 큰 자비를 나게 해야 하는 것이니,

의혹을 일으키지 말며, 탐욕과 성냄을 일으키지 말며, 음욕을 일으키지 말며, 질투를 일으키지 말며, 살해를 일으키지 말며, 범속한 정을 일으키지 말며, 범속한 생각을 일으키지 말며, 어두움의 때를 일으키지 말며, 소리와 색을 일으키지 말며, 시비를 일으키지 말며, 미움과 사랑을 일으키지 말며, 분별을 일으키지 말며, 자기를 높이고 남을 업신여김을 일으키지 말며, 집착을 일으키지 말라.

 

凝神澄慮,萬神調伏。心若太虛,內外貞白。無所不容,無所不納。

응신징려,만신조복。심약태허,내외정백。무소불용,무소불납。

 

정신을 응집하고 사려를 맑게 하면 모든 생각들이 조화롭게 잠복하여, 마음이 태허의 안과 밖처럼 곧고 결백하여, 포용하지 않는 바가 없고 받아들이지 않는 바가 없게 된다.

 

無令外邪,亂其至道。牽失真宗,敗其靈根,盜其至寶。

무령외사,란기지도。견실진종,패기령근,도기지보。

 

외부의 간사함이 그 지극한 도를 어지럽히거나, 참된 근원을 끌어서 잃게 하거나, 그 신령한 뿌리를 깨트리거나, 그 지극한 보물을 훔치게 하여,

 

致爾萬劫,永墮凡流,透入俗網,萬魔來攻。百千萬劫,不聞妙法。鬼神執誅,從生入死。

치이만겁,영타범류,투입속망,만마래공。백천만겁,불문묘법。귀신집주,종생입사。

 

저 만겁동안 영원히 범속한 무리로 타락하고, 세속의 그물에 떨어져, 온갖 마귀들이 공격하며 백천만겁 동안 신묘한 도법을 듣지 못하거나, 귀신들이 법을 집행하여 삶으로부터 죽음으로 들어가게 하나니.

 

是故汝等,應當志心, 善護真宗,毋令喪失。如前所說,

시고여등,응당지심, 선호진종,무령상실。여전소설,

 

이러한 까닭에 그대들은 응당 지극한 마음으로 참된 근원을 잘 지켜, 앞에서 말한 것들을 상실하게 하지 말라.

 

如是諸障,汝等各各 當除斷之。身得清凈,超度諸難,是名 修道寶符, 持法棟樑,

여시제장,여등각각 당제단지。신득청정,초도제난,시명 수도보부, 지법동량,

 

이와 같이 모든 장애들을 그대들이 각각 마땅히 끊어 없앤다면,

몸은 청정함을 얻고 모든 액난을 뛰어 넘으니, 이것을 이름 하여 도를 닦는 보배로운 뗏목이며 법을 보전하는 동량이라 한다.  ( 도를 닦는 보배로운 뗏목이요 법을 지키는 동량이라 하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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