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학/단학

좌도 수련 주문. 낭랑문 주문 娘娘門 呪文

검은바람현풍 2025. 1. 16. 00:54

좌도 수련  주문.   

 

낭랑문 주문 娘娘門 呪文

 

 

凝聚真言 ( 응취진언 )

我心一念不懈 入, 靈山寶塔中 思慮盡, 放寧靜

아심일념불해 입, 령산보탑중 사려진, 방녕정

 

念念無礙, 倏忽 疾馳圓融 請求加持

념념무애, 숙홀 질치원융 청구가지

 

쉼표(,)는 약간 끊어서 읽으라는 표시이다.

응취진언은 모든 주문에 앞서 정신력을 집중시키는 주문이다.

이 진언은 모든 진언, 주문 앞에 외우면 다음 주문의 능력이 배가된다는 진언이다.

보통 3회를 외우며 정신이 집중이 안 될 때는 7회까지도 외울 수 있다.

이 주문의 핵심은 순간적으로 정신을 통일하면서 강한 념력을 일으켜 다음 진언에 힘을 전달하는 것이다.

머리 속 정중앙에 마음을 순식간에 응집시켜야 한다.

이는 하나의 약속된 신호로, 이 진언만 외우면 단박에 정신이 통일되는 신체 구조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正心真言  정심진언 

提摩提摩提頓提頓,斯利-摩利

제마제마제돈제돈,사리-마리

 

정심진언은 자신의 마음이 심원의마(心猿意馬:원숭이나 말이 날뜀.) 집중이 되지 않거나 정신이 산란할 때 이 진언을 외우면 즉시 진정이 되는 주문이다. 마음이 초조할 때, 각종 번뇌로 마음이 어지러울 때, 마음이 편안치 않을 때도 사용할 수 있다.

진언 중에 갈사리는 갈!사리이며 아마리는 아-마리이다.

갈사리는 갈! 또는 헐!로 읽는데 잠시 끊어야 한다.

갈!사리든, 헐!사리든 자신에게 감응되는 음으로 읽는다. 중간음이라는 것만 알면 된다.

아마리는 아~마리이다. 아(ah)라는 음을 약간 길게 빼서 읽는다.

이 진언이 숙달되면 3회 송념에 마음이 진정되나, 부족할 시에는 백회라도 송념해야 한다.

모든 진언, 주문은 자신의 마음과 일치되어야 한다.

굳건한 믿음을 가지고 외우는 것과, 입으로만 형식적으로 소리 내는 것은 확연히 다르다.

 

 

解殺業真言 해살업진언 

惡念一起苦不休 纏綿難止兩敗傷

악념일기고불휴 전면난지양패상

 

懺悔前愆擬無力 今時往生作福田

참회전건의무력 금시왕생작복전

 

이 주문은 전생의 살생업(죽이고, 죽는)의 순환으로 인하여, 뭇생령과 악령을 죽이려는 불가항력적인 악연의 고리를 끊는 진언이다. 이 진언은 악순환되는 악연의 굴레를 강하게 저지하는 주문이다.

* 자신의 내면에서 일어나는 분노, 살심이 전생의 인연과 업에 의해서 일어나는것임을 자각하고, 이를 이해하고 업장을 소멸하려는 의지를 가지고 외워야 한다. 횟수에는 제한두지 말고 마음을 다스려야 한다. *

 

 

,護法咒  ,호법주 

加持無所不在 我今正心誠請

가지무소부지 아금정심성청

 

宇寰大天諸神 速速蒞臨護法 疾律 敕

우환제천대신 속속이림호법 질률 칙

 

이 주문은 신불의 명에 의해서 수행자, 선행자, 복록자를 지켜주는 불가의 위타, 가람, 도가의 령관, 뢰신 등등을 청하는 진언이다.

일반 호법신이 꺼리는 부정한 장소, 두렵고 음산한 곳에서 정성껏 호법천신을 청하면 반드시 감응이 있다.

*주문의 이치는 빠른(횟수) 송념으로 어떠한 경지에 몰입하는 것이다. 섣불리 몸에 싣는다든가, 입으로 천신의 계시를 들먹이는 일이 없어야 한다. 이런 현상은 자기최면에 불과하다. 송념 시 주위에서 어떤 광채나 기운을 느끼는 것이 정확한 감응이다.*